SCROLL DOWN
사단법인 한국장애인 한걸음 더 동행

커뮤니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와 함께 같은 곳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동행을 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자유게시판

지체장애인 지하철 탑승 개선 건의글

작성자
이쁜할멈
작성일
23-12-09
조회수
508

제목: 지체장애인을 위한 지하철 탑승 편의성 개선 건의서

존경하는 지하철 운영 관계자 여러분,

저는 지체장애인을 위한 지하철 이용에 대한 편의성 개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시민으로서, 몇 가지 건의를 드리고자 합니다. 지하철은 대중교통 수단 중 하나로 많은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고 있으나, 지체장애인들이 원활하게 이용하기에는 여전히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개선을 위해 몇 가지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1. 접근 가능한 역 출입구 확대: 지체장애인들은 엘리베이터와 경사로 등을 통해 출입구에 접근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부 역은 여전히 이러한 시설이 부족하거나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역에서 접근 가능한 출입구를 확보하고, 기존 시설의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를 강화해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2. 전동휠체어 충전 시설 마련: 전동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장애인들은 출퇴근 시 전동휠체어의 배터리 충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역사 내에 전동휠체어 충전 시설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시면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안내 및 표지판의 명확성 강화: 역사 내의 안내 및 표지판은 시각적, 청각적으로 이해하기 쉬워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특수석 위치, 엘리베이터 위치, 경사로 등의 정보가 명확하게 표시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장애를 가진 이용자들을 위한 명확하고 친절한 안내를 부탁드립니다. https://jojotv82.com

  4. 탑승 및 하차 지원 서비스 강화: 지체장애인들은 탑승 및 하차 시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역사 내에는 지체장애인을 도와주는 승무원을 배치하거나, 탑승 및 하차를 도울 수 있는 편의 시설을 강화해 주시기를 제안합니다.

  5. 이용자 의견 수렴 체계 강화: 지하철 서비스에 대한 지체장애인 이용자들의 의견은 중요한 자료입니다. 정기적인 이용자 피드백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및 시설 보강을 진행하는 체계를 강화해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이러한 개선 조치들이 지체장애인들의 지하철 이용 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믿습니다.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모두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면 더 나은 도시 생활이 가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